allmemu

전체메뉴닫기
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

동해동인병원

  • home
  • login
  • sitemap

내가 건강할수록 사랑하는 사람들의 미소가 커져가고, 내가 건강할수록 소중한 사람들의 사랑이 이어집니다.

진료안내

진료시간(공휴일 및 진료시간 외 응급실이용) 평일:오전08:40~오후05:00/토요일,일요일:오전08:40~오후12:00
응급실:033-530-0119/종합건강진단센터:033-530-0111/고객(불편/불만)상담:033-530-0462/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진료가능합니다

부대진료시설

대표번호:033-530-0114
홈 > 진료안내 > 부대진료시설
  • MRI
  • CT
  • 특수촬영

식도 위장 촬영술 (U.G.I.S., Upper Gastro-Intestinal Study)

① 목적 : 식도 위장 촬영술 (U.G.I.S.) 은 위염, 위궤양, 위암, 식도암, 게실, 협착 및 폐색 등의 진단에 유용한 검사입니다.
② 전처치 : 검사전날 저녁은 유동식 식사를 하시고, 검사 당일에는 금식하셔야 합니다.

식도 조영검사 (Esophagography)

① 목 적 :식도암, 게실, 궤양 등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입니다.
② 전처치: 없음

대장 
투시조영 검사 (Large Bowel Study, Colon study)

① 목 적 : 대장암, 용종, 게실, 대장염 등의 병변 진단
② 전처치 : 대장내의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 처치가 필요합니다.

전 처치 방법 : 검사전날 - 식사는 유동식 및 수분 다량 섭취. 하게(Macrol)및 알약(메이킨 2정 복용) / 검사당일 - 금식

③ 검사방법 (Double contrast method)
항문을 통해 관장 카테터 튜브를 삽입(불쾌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.)하고, 이를 통해 공기와 조영제를 넣은 후 촬영합니다.

소장 촬영술
(Small Bowel Series)-단순소장촬용술

ⓛ목 적 : 악성 십이지장암, 소장 폐색 등의 진단
②전처치 : 검사당일 금식

척수강검사
(Myelography)

①목 적 : 척추의 추간 원판 탈출증 (HIVD) 등의 병변 진단.
②검사 방법 : 국소 마취후 L3 ~ L5위치에 척수 천자용 바늘로 지주막하강까지 천자한 후 뇌척수액이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조영제를 넣고 촬영합니다.

자궁난관 조영술H.S.G (Hysterosalpingography)

①목 적 : 임, 자궁내 종양 등 형태적 진단 - 생리시작 후 10일 이내 검사 실시 (사용조영제 Ultravist 30cc)

신장기능검사

우리 몸에서 신장 역할은 요소(Urea)가 인체에 축적되어 독성(toxic)을 가지지 않도록, 혈류로부터 요소를 제거하는 정수기의 역할을 합니다.

신장은 강낭콩모양을 하고 있으며, 무게는 약130g~150g정도이고 길이는 약 10cm, 폭은 약 6cm정도 이지만 심장에서 방출 된 혈액의 25%(1분간에1200ml)정도가 흐릅니다. 그리고 상단에 얹혀있는 내분비 기관인 부신(adrenal gland)과 같은 지방피막으로 싸여있다.

후복막 장기인 신장은 암적색의 실질장기로 좌우에 1개씩 있으며,위치는 11번 흉추 와 3번 요추 사이에 걸쳐 있는데 오른쪽 신장은 12번 갈비뼈에, 왼쪽 신장은 11~12번 갈비뼈에 닿아있다.

신장 기능 검사는 신장의 배설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검사로 조영제라는 약품을 경정맥으로 주입하여, 생리학적 검사를 위해 시행하며, 신장의 형태이상, 편위, 결석, 신장의 종양, 신 결핵, 신 혈관성 고혈압증, 요관협착, 요관굴곡, 암의 전이여부, 신장 이식환자 등의 진단과 수술 후 경과 관찰, 급성복증, 체외충격파 결석파괴요법(ESWL)후 잔석유무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시행합니다.  

조영제(Contrast Media)

조영제 : 조직이나 기관에 투여하여 각 기관의 흡수차이를 이용하여 목적하는 부위를 잘 보기위하여 쓰여지는 화합물